김영환 바른미래당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뒤 미투 개연성을 주장했다. 불륜 여부가 아닌 은폐 문제가 사건의 핵심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가 다시 한 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를 겨냥했다. 여배우와의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데 이어 “의혹이 사실이라면 주진우 기자가 여배우에게 왜 사과문을 쓰게 했을까 밝히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것을 이재명 후보에게 물어봐야 된다”는 것. 그는 도덕성의 문제이자 미투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김영환 후보는 31일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스캔들의 문제는 여배우와 불륜의 문제가 아니다. 그것을 은폐하는 과정에 기자가 ‘명예훼손으로 100%진다’고 하는 공포를 조장하고, 당시 현역 시장이라는 높은 지위와 변호사라는 권위가 작용해서 (여배우에게) 사과문을 내게 했기 때문에 누가 보더라도 (미투) 개연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근거는 전날 공개된 음성파일로 제시했다. 주진우 기자와 배우 김부선 씨로 추정되는 두 남녀의 통화 내용이 담긴 것으로, 남성은 여성이 페이스북에 올릴 사과문을 일일이 불러주기까지 했다. 김영환 후보는 “은폐 사건이 문제”라고 꼬집었다. 때문에 일각에서 제기하는 네거티브에 대해 섭섭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어떻게 이것이 네거티브가 되느냐”면서 “불륜이 있었느냐 없었느냐 하는 것은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계속되는 논란에 이재명 후보도 답답한 표정이다. 그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문제가 된 음성파일에 대해 “둘 중 하나가 했거나 아니면 제3자가 도청을 했거나인데, 이것을 확인해서 이번에 정말로 책임을 물어야 겠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책임을 묻는 1차 대상으로 김영환 후보를 꼽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