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드루킹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국군기무사령부 계엄문건 유출·정부 세법 개정안 발표' 등 정부여당과 관련한 사안에 대해 한 목소리로 비판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정부여당 공세’ 차원에서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들은 드루킹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국군기무사령부 계엄문건 유출·정부 세법 개정안 발표 등의 사안에 대해 한 목소리로 정부여당을 비판하고 있다. 

한국당은 3일, 드루킹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경남도지사 공격에 집중했다. 곽상도 원내부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드루킹과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메신저 대화 내용을 보면 댓글 뿐만 아니라 공약과 연설문도 검토하는 등 사실상 한 팀”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드루킹과 김경수 지사 ‘원팀’ 근거로 ▲재벌개혁방안 제안 반영 ▲개성공단 확장 공약 ▲페미니즘 사과 ▲오사카 총영사 제안 ▲경공모(경제적공진화모임) 변호사 아리랑TV 비상임이사 제안 등을 제시했다.

바른미래당도 김경수 지사가 드루킹과 연관성이 없다고 밝힌 데 대해 “김경수 지사가 지금 할 말은 당시 왜 거짓말을 했는지 그 이유를 밝히고 사과와 함께 특검수사에 순순히 응하는 것 외에는 없다”라고 반박했다. 지난 2일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미 김경수 지사의 거짓말은 드러났다”라며 이 같이 지적했다.

기무사 계엄문건 유출을 두고 한국당·바른미래당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정부여당 비판에 나섰다. 한국당은 기무사 계엄문건 유출에 초점을 맞춘 채 관련자 고발과 국정조사 요구에 나섰다. 반면 바른미래당은 계엄문건 유출을 두고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이석구 기무사령관 간 진실공방이 벌어진 데 대해 비판했다.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송영무 장관 거취 결정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기획재정부가 지난달 30일 발표한 2018년 세법 개정안을 두고 한국당·바른미래당은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세법 개정안은) 중산층 주머니를 털어 빈 곳을 채우겠다는 발상”이라고 힐난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도 지난달 31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저소득층의 소득개선을 위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확대가 필요하다는 건 공감하지만 속도가 문제”라며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