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집중 공세하고 있다. 이는 부동산 정책이 문재인 정부의 '아킬레스 건'으로 지목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공세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당은 정부가 낸 부동산 정책에 대해 ‘설익은 것’이라고 규정하며 컨트롤타워를 다시 세워 정책 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불거진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수도권 신규 공공택지 사전 유출’과 관련해 정부여당 비판에 집중하고 있다.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12일 부동산 대책 관련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서울 집값은 연일 폭등하고 지방 부동산 경기는 극도로 침체되는 양극화 현상이 심각하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정부 부동산정책을 겨냥해 “여전히 부동산 정책 컨트롤타워조차 없고 내놓는 대책은 갈팡질팡, 오락가락”이라며 “설익은 대책들이 내던져질 때마다 집 값은 더 요동을 치고 있다. 그래놓고 어느 누구하나 책임지거나 사과하는 사람은 없다. 도대체 이런 정부가 내는 정책을 어떤 국민이 믿고 따르겠냐”고 힐난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그러면서 부동산 문제를 ‘대책’이라는 한정된 틀에서 보는 데서 벗어나 서울 도심의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로 양질의 주택 공급 확대, 주택을 처음으로 구입하는 무주택자에 한해 주택담보대출 비율 확대, 신혼부부 전용대출 제도 개선과 수도권 광역지하철망 확충 등을 정부에 제안했다.

이외에도 한국당은 전날(1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신창현 민주당 의원의 수도권 택지개발계획 유출 사건을 거세게 비판했다. 국토교통위 소속 한국당 간사인 박덕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별도의 기자회견을 열고 추가 현안질의 개최와 김현미 국토부장관 책임론 등을 제기했다.

한편,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경기도 수원에서 현장 회의를 열고 정부 부동산 정책 공세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