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대안으로 ‘자율경제’와 ‘공정배분’을 골자로 한 성장담론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이 반발하자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정부여당에 일대일 토론회를 제안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론 대안으로 ‘자율경제’와 ‘공정배분’을 제시한 것에 대해 여권에서 '신자유주의 모델’이라고 혹평한 데 대해 “강력한 이의를 제기한다”면서 정부여당에 일대일 토론회를 역제안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를 통해 정부여당에서 추진하는 소득주도성장 경제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비판하는 한편, 새로운 성장담론 대안제시에 나섰다. 또 일대일 토론회를 통해 국정운영 주도권까지 휘어잡겠다는 계산으로 보인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성장담론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니까 더불어민주당에서 ‘대기업 위주다’, ‘낙수효과다’ 이런 이해하기 힘든 논평이 나왔는데, 젊은 청년들이 마음대로 성장하고 소상공인 규제를 풀어 기회를 주는 것이 왜 대기업 위주인지, 낙수효과는 왜 나오는지 (이해하기 힘들다)”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런 (경제성장 정책을 두고) 누가 옳은지, 어느 쪽이 한국 경제 성장을 위해 더 옳은지 토론할 이유가 있다”면서 청와대와 민주당을 향해 토론회에 나설 것을 제안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전날(16일) 기자회견에서 민간 주도 자율성 증대와 기업 투자 확대를 통한 경제성장인 성장담론을 제시했다.  그는 “국민과 시장들이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한편, 시장 내에 어떤 자율배분의 질서를 자리 잡게 하자는 대안을 저희들이 가지고 있다”면서 이 같은 성장담론에 대해 설명했다.

반면,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같은 날(16일) 논평을 통해 “국민이 중심에 있는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불과 1년 만에 실패한 것으로 낙인찍고 다시 대기업중심의 투자 만능론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현혹하려는 한국당의 정책 무능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김 비대위원장이 제시한 성장담론에 대해 혹평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