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 아킬레스 건으로 꼽히는 경제정책 설정,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한 장관 인사 강행 등에 대해 비판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뉴시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실정,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한 장관 인사 강행 등에 대해 비판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13일, 침체된 경제상황에 대해 지적하며 경제정책 변화를 요구했다. 그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없이 장관을 임명한 것에 대해 인사청문회를 사실상 무력화시켰다는 비판도 이어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2기 경제팀을 꾸린데 대해 “경제 원톱이냐 투톱이냐 (하는) 포지션이 아니라 (정부가 바꿔야할 것은) 정책”이라며 “패스나 드리블도 안 되는 마당에 포지션만 바꾸는 게 아니라 전술도 바꿔야 한다”라고 경제정책 수정을 주문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을 동시에 겨냥해 “정책을 수정할 생각도 없고, 변함이 없다면 정책실장은 도대체 무엇 때문에 바꾼 것인지 참으로 기막힌 노릇”이라며 “국민과 야당이 문제를 제기하고 아무리 떠들어도 눈 감고 귀 막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 가겠다는 태도에 어이가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인사청문제도 완화를 주장한 데 대해서도 “인사청문회가 무색할 정도로 (정부가) 묻지마 임명을 강행한 판에 차라리 청문회 제도를 없애자고 하는 게 솔직한 편”이라며 “애초부터 제대로 된 후보를 추천할 수 있도록 검증 자체를 제대로 했어야 했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명래 환경부 장관 모두 하자투성인데 (그럼에도 문 대통령은) 임명을 강행했다. 현 정부는 내 마음대로 결정하는 전형적인 내 마음대로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