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수) 새해 첫 출근길 추위 계속… 대기 건조
[날씨] 오늘(수) 새해 첫 출근길 추위 계속… 대기 건조

[시사위크] 오늘(2일‧수) 날씨는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현재 중부지방과 일부 경부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3일‧목)까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일부 중부내륙에서는 영하 15℃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며 농축산물 관리 및 수도관 동파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를 당부했다. 또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다”며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를 당부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 기온 서울‧인천‧수원 0℃, 춘천 1℃, 대전‧전주‧대구‧속초 3℃, 광주 4℃, 부산‧제주 7℃가 예상된다.

전 해상에 구름 많겠고, 서해와 남해는 물결이 최고 2.5m, 동해는 3m로 일겠다.

내일(3일‧목) 낮부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토요일(5일)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것을 제외하면 새해 첫 주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