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화) 곳곳 봄비, 미세먼지 오후들어 '보통'
[날씨] 오늘(화) 곳곳 봄비, 미세먼지 오후들어 '보통'

[시사위크] 오늘(12일‧화) 날씨는 곳곳에 눈 또는 비 소식이 있다. 중부지방과 전북/경북에는 5mm 미만의 적은 비가 내리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지역으로는 1cm 내외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다. 이들 지역으로는 외출 할 때 우산을 챙기기 바란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12일‧화) 날씨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현재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지방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말했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 4℃, 인천 5℃, 수원 1℃, 춘천 0℃, 대전 2℃, 청주 4℃, 광주 4℃, 전주 4℃, 부산‧대구 6℃, 제주 9℃, 속초‧강릉‧울진 5℃, 울릉도 7℃, 백령도 1℃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 9℃, 인천 7℃, 춘천 8℃, 대전 10℃, 청주 11℃, 광주 13℃, 전주 12℃, 부산‧대구 14℃, 제주 15℃, 속초 10℃, 강릉‧울진 13℃, 울릉도 12℃, 백령도 3℃가 예상된다.

서해와 동해상으로는 비 소식이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최고 3m, 남해와 동해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기 바란다.

내일(13일‧수)은 서울과 인천의 아침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반짝 추위가 찾아 올 것으로 보이며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