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KT 관계자들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체회의에 출석했다. / 뉴시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KT 관계자들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체회의에 출석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의 KT 특혜채용 의혹이 정치권 전반으로 번지면서 내달 4일로 예정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KT 청문회도 불투명한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과방위원들은 긴급성명을 내고 KT의 전방위 로비와 한국당의 채용비리 무마 의혹을 제기했다.

노웅래 과방위원장과 과방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21일 긴급성명을 내고 “자유한국당의 김성태 간사는 어제 간사협의 과정에서 KT 청문회를 할 수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 못 연다는 이유가 황당하다. 오늘과 내일로 예정됐던 법안 소위를 자유한국당의 뜻대로 진행할 수 없다는 게 이유였다. 법안 소위와 KT 청문회가 무슨 상관이 있다는 말인가?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KT가 청문회를 무산시키려고 국회를 상대로 전방위 로비를 벌이고 있다는 소문이 사실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청문회를 열겠다고 한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이 시점에 돌연 청문회를 열지 못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KT 채용비리 의혹이 김성태 전 원내대표뿐만 아니라 황교안 당대표로까지 번지는 것을 차단하겠다는 저의가 아닌가 싶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이미 합의한대로 4월 4일 KT 청문회 개최에 반드시 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만약 터무니없는 이유로 청문회를 무산시키려든다면 민주당은 청문회 개최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할 것임을 분명히 해둔다”고 강조했다.

현재 과방위는 민주당과 한국당 간사 협의 무산으로 유료방송 합산규제 재도입을 논의하기로 한 법안심사소위원회 일정이 모두 취소된 상태다. 이철희 민주당 의원의 원자력안전법 개정안 등이 쟁점 사항으로 떠오르면서 청문회 일정까지 꼬인 것이다.

한국당 측은 “쟁점법안을 회의 하루 전에 추가안건으로 제안한 것은 법안을 처리하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일정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