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월) 전국 추위 계속… 중부지방 오후 한때 약한 눈·비.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
[날씨] 내일(월) 전국 추위 계속… 중부지방 오후 한때 약한 눈·비.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

[시사위크] 내일(1일‧월)은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오후 한때 흐리겠고, 약하게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 및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울릉도 독도는 비가 오다가 낮에 점차 그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또한,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해안으로는 강풍특보가 발효 된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도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바란다”고 요망했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서울‧수원‧청주 1℃, 인천‧부산‧속초 3℃, 춘천 -2℃, 대전 -1℃, 전주 0℃, 제주 6℃, 광주‧강릉‧울진 2℃가 되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 8℃, 인천‧수원‧춘천‧속초 10℃, 대전‧청주‧강릉 11℃, 광주‧대구 13℃, 제주‧부산 14℃, 전주 12℃가 예상된다.

동해상과 서해상에는 비가 내리면서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다.

이번 추위는 수요일(3일)부터 평년기온을 회복하며 풀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