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일) 평년과 비슷한 기온 예상… 미세먼지 오후 전국 ‘보통’
[날씨] 오늘(일) 평년과 비슷한 기온 예상… 미세먼지 오후 전국 ‘보통’

시사위크  오늘(21일‧일)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점차 개겠고, 충청이남지방은 가끔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중부지방은 아침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0℃ 이상으로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8℃로 크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아침(09시)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요망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부산 20℃, 인천‧속초 16℃, 수원 19℃, 춘천‧청주‧제주 21℃, 대전 22℃, 광주‧전주 23℃, 대구 25℃, 강릉 17℃, 울진 18℃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2m로 낮게 일겠고, 그 밖의 서해상과 남해상은 최고 1.5m로 잔잔하게 일겠다. 

화요일(23일)에는 강원도와 경북동부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수요일(24일)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