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왼쪽부터) 뷔·슈가·진·정국·RM·지민·제이홉 /AP뉴시스
방탄소년단(BTS)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왼쪽부터) 뷔·슈가·진·정국·RM·지민·제이홉 /AP뉴시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결국 해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엄청난 업적을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이다.

방탄소년단(RM·슈가·진·제이홉·지민·뷔·정국) 1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리고 있는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톱소셜아티스트 상에 이어 톱 듀오/그룹 부문까지 수상하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톱소셜아티스트 부문은 3년 연속 수상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마룬 파이브(Maroon 5),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 댄 앤 셰이(Dan+Shay)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을 꺾고 톱 듀오/그룹 부분을 수상해 이목을 끌었다.

리더 RM은 “훌륭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이 무대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믿기지 않는다”라며 감격스러워했다. 그는 “우리가 함께 나눈 작고 사소한 것들이 있어서 가능했다”면서 “아미 파워는 대단하다”고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하지만 우리는 6년 전과 같은 소년들이다”면서 “같은 꿈을 꾸고 있고,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 계속해서 꿈꾸며 앞으로 나가자”라고 수상소감을 마무리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서 싱어송라이터 할시와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