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장외 투쟁'과 사실상 '국회 보이콧'을 이어가는 데 대해 정당성을 강조하는 모습이다. /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장외 투쟁'과 '국회 보이콧'을 이어가는 정당성을 강조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보이콧’을 이어가는 정당성을 강조했다. 또 ‘장외투쟁’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나 원내대표는 3일 “우리는 단순히 진보와 보수 차원에서 이 정권에 맞서는 게 아니다”라며 “우리야말로 문재인 정부의 헌법 파괴와 타협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민생경제’ 원내대책회의를 연 자리에서 “우리 당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패스트트랙 반대투쟁은 참 외롭고 고단한 싸움”이라며 “이제는 ‘한국당이 옳았다, 그래서 반대했구나’라는 말이 들린다. 이는 당연한 이치”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히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이하 공수처) 신설 법안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대상에 지정된 데 대해 비판 수위를 높였다. 패스트트랙 처리에 반발해 여야 협상 거부와 장외 투쟁을 이어나간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공수처 신설 법안을 “애초부터 패스트트랙에 태워서는 안 되는 악법 중 악법이자 개악 중 개악”이라며 “현재 문무일 검찰총장의 공개비판과 법조계는 물론 여당 내부의 반발도 촉진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주도하는 소득주도성장 폐기 3법, 국민부담경감 3법을 빨리 처리해야 한다. 패스트트랙(에 지정된 법안만) 철회되면 통과할 수 있는 민생 법안”이라며 “그거 다 무시하고 패스트트랙 처리해놓고 이제와서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국회로) 돌아오라(는 말은) 적반하장이다. 민생파탄 주범은 집권 세력”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대립과 갈등의 진원지는 바로 청와대”라고 규정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1일) 사회계 원로 초청 간담회에서 ‘정파에 따라 대립과 갈등이 격렬하다. 국민 사이에 적대감이 높아져 걱정'이라고 말한 점을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만큼 야당을 무시하고 국회를 패싱하는 정권은 없다. 국민의 대통령이 아닌 핵심 지지층의 대통령만 자처하는 문 대통령이야 말로 국민 분열 원인 제공자”라며 “자유민주주의를 만들고 지켜온 대한민국 헌법 수호세력들을 무너뜨렸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