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수) 태풍 영향 곳곳 비… 강원도 강한 비바람
[날씨] 오늘(수) 태풍 영향 곳곳 비… 강원도 강한 비바람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7일·수) 날씨는 소멸된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한 열대저압부의 영향을 받아 곳곳에 비가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날씨는 열대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전남, 제주, 경남 제외)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고, 서울/경기, 충청도, 전북, 경북은 아침부터 차츰 그치기 시작해 강원영서는 오후에, 강원영동은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7일)은 강원도 40~80mm(많은 곳 120mm이상), 서울/경기/충청도/전북/경북 5~40mm가 되겠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과 광주 26℃, 대전과 대구, 강릉 24℃로 서쪽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대전, 광주, 32℃, 대구 33℃, 강릉 29℃까지 올라 푹푹 찌겠다. 현재는 서쪽을 중심으로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지만 앞으로 특보는 다시 확대, 강화될 가능성이 있겠다. 

높은 습도도 문제다. 열사병 지수가 대부분 '매우 위험' 단계를 보이겠다. 격렬한 활동은 피하고,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줘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단계로 공기 질은 깨끗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고 5m까지 매우 높게 일겠고, 남해상도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다. 

내일(8일·목)과 모레(9일·금)는 소나기 소식이 있겠고, 다시 밤낮을 가리지 않는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