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금) 오전~낮 사이 ‘빗방울’... 오후 ‘무더위’
[날씨] 오늘(금) 오전~낮 사이 ‘빗방울’... 오후 ‘무더위’

시사위크  8월의 중순을 지나고 있다. 오늘(16일‧금) 날씨는 제 10호 태풍 크로사의 가장자리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을 받아 오전부터 낮 사이에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남과 경북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5~30mm의 비가 예상된다. 따라서 오늘도 외출 시에 우산을 챙기기 바란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제 10호 태풍 크로사의 가장자리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영동과 충남서해안, 전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수원 23℃, 인천‧24℃, 춘천 22℃, 대전‧청주‧광주‧전주 25℃, 부산‧대구‧제주 26℃, 속초‧강릉 21℃, 울진‧울릉도 24℃, 백령도 22℃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춘천 30℃, 인천‧대전29℃, 청주 31℃, 광주‧전주‧부산 30℃, 대구 33℃, 제주‧속초‧울진 31℃, 강릉 32℃, 울릉도 26℃, 백령도 28℃를 보이겠다.

오늘 동해로 출항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동해상으로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비가 내리면서 바다의 물결은 최고 5m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주말인 내일(17일‧토)도 중부지방 그리고 전북과 경북 내륙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최신 기상정보를 잘 참고하기 바라고, 낮 기온은 29℃선을 웃돌며 주말 더위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