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왼쪽)와 송혜교가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뉴시스
서경덕 교수(왼쪽)와 송혜교가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송혜교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제74주년 광복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지난 15일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8년 전부터 광복절 때마다 진행해온 일이 하나 있다”며 “송혜교 씨와 함께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한국어 및 중국어로 제작된 안내서 1만부를 기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해당 안내서에는 중경임시정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이동경로가 소개돼 있다. 올해 초 오픈한 ‘한국의 역사’ 홈페이지에도 게재돼 있다.

서 교수는 “벌써 송혜교 씨와 함께 17번째 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한류스타로서 국가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선례를 만들어 주고 있는 분”이라며 송혜교를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서 교수는 “해외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상황이 좋은 편은 아니”라며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적지를 자주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획 서경덕-후원 송혜교’ 콜라보는 전 세계에 남아 있는 모든 독립운동 유적지에 안내서를 제공하는 그날까지 계속 될 것”이라며 안내서 기증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