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월)은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전라도와 경북내륙은 흐리고 아침까지 5mm 미만의 비나, 1cm 미만의 눈이 오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23일‧월)은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전라도와 경북내륙은 흐리고 아침까지 5mm 미만의 비나, 1cm 미만의 눈이 오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23일‧월)은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전라도와 경북내륙은 흐리고 아침까지 5mm 미만의 비나, 1cm 미만의 눈이 오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점차 흐려져 아침부터 저녁사이에, 경북 동해안은 밤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23일‧월)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은 아침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그 밖의 지역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오늘(23일‧월)은 중부지방과 경북, 전북 지역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보이겠고, 그 밖의 전국은 ‘보통’ 수준 보이겠다”며 “외출 시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한다”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 / 적설 (23일)은 전라도, 경북내륙,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5mm 미만 / 1cm 미만이다.

(초)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경북, 전북 ‘나쁨’ ▲인천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경남, 전남 ‘보통’ ▲강원영동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제주도 ‘보통’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3~7℃, 낮 최고기온 5~13℃ 에 머물겠다.

남쪽골의 영향으로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