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화) 아침은 어제(16일‧월)와 달리 대체로 온화하게 출발하고 있다. 낮에도 전국이 대부분 15℃ 안팎을 보이며 포근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17일‧화) 아침은 어제(16일‧월)와 달리 대체로 온화하게 출발하고 있다. 낮에도 전국이 대부분 15℃ 안팎을 보이며 포근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17일‧화) 아침은 어제(16일‧월)와 달리 대체로 온화하게 출발하고 있다. 낮에도 전국이 대부분 15℃ 안팎을 보이며 포근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17일‧화)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고, 남부지방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중부지방은 흐리고 오전동안 곳곳으로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오늘(17일‧화) 오후에는 강원도를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 '한때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다”며 “경상내륙을 중심으로는 대기도 매우 건조하겠다”고 전했다.

예상강수량(10일)은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5mm 미만이다.

(초)미세먼지는 WHO 권고기준 △오전 중서부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좋음' ~ '보통' △오후 중서부, 전라, 경상 '나쁨', 제주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좋음' ~ '보통'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0~7℃, 낮 최고기온 11~18℃ 에 머물겠다.

동해상에 발효 중인 풍랑특보는 오늘(17일‧화) 밤이나 내일(18일‧수) 새벽 사이에 해제될 것으로 보이고, 강원산지와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포근함이 계속되겠고, 모레(19일‧목) 중부지방에 비가 예보돼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