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인 오늘(30일·월)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한편, 서쪽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까지 높게 올라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제공
월요일인 오늘(30일·월)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한편, 서쪽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까지 높게 올라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월요일인 오늘(30일·월)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한편, 서쪽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까지 높게 올라 주의가 필요하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30일·월) 날씨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중북부는 대체로 맑겠고, 충청도 및 전라북도, 경상북도는 구름 많다가 아침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그 밖의 남부지방은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아침까지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13℃로 복사냉각이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쌀쌀하거나 다소 춥게 출발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11~18℃까지 올라 온화하겠다. 하루사이 기온의 차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시간대에 맞는 옷차림으로 체온조절을 잘해줘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단계로 대체로 양호하겠다. 다만, 오전에 서쪽을 중심으로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또 이들 일부 지역인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내륙으로 건조특보가 내려지는 등 대기까지 무척 건조한 상태다. 호흡기 건강 및 화재사고에 주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0.5~2.0m로 잔잔하게 일겠다.

당분간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지만 일교차가 크겠고, 내일(31일·화)은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모레(1일·수)는 전남과 경남으로 확대되었다 그치겠고, 목요일(2일)에는 동해안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