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 부분육 메뉴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 부분육 메뉴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bhc치킨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 부분육 메뉴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콤보 시리즈 △윙스타 시리즈 △오스틱 시리즈 등 부분육 시리즈 메뉴가 지난 한 해 동안 판매된 양이 1,050만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 관계자는 “이를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판매금액만 1,900억원에 이르며 분당 20개가 판매된 셈”이라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트렌드와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이 치킨 메뉴 중 날개 부위와 닭다리 등 부분육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에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부분육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지난 한 해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 메뉴로는 ‘콤보 시리즈’로, 출시 4개월 만에 2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조사됐다. 윙스타 시리즈와 오스틱 시리즈가 뒤를 이었다.

bhc치킨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부분육에 대한 소비자 니즈 발굴과 고객들로부터 검증받은 시그니처 메뉴와의 접목한 것이 부분육 메뉴의 인기 비결”이라며 “올해도 부분육 메뉴의 돌풍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객만족과 다양한 마케팅 전개로 부분육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bhc #치킨 #bhc치킨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