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금)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다. 날은 포근하지만, 중서부 지역은 고농도 미세먼지에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오늘(12일‧금)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다. 날은 포근하지만, 중서부 지역은 고농도 미세먼지에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12일‧금)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다. 날은 포근하지만, 중서부 지역은 고농도 미세먼지에 주의가 필요하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면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제주도는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북부는 아침부터 낮 한때 짧게 내리겠다. 그 밖의 경기 남부와 충청도, 전라도는 늦은 오후까지, 강원 영서 남부와 경상내륙은 저녁까지 비가 오겠고, 강원 영동과 경상 해안은 종일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12일)은 △지리산 부근, 경상 해안 20~60mm △강원 영동, 충북, 경상내륙 10~30mm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남 동부, 전라 동부 5~10mm △서울,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북부, 충남 서부, 전라 서부, 제주도 5mm 내외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오전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 ‘매우 나쁨’, 대전, 전북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오후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5~12℃, 낮 최고기온은 7℃~13℃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4.0m로 일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16일) 전국에 비가 오겠고, 수요일(17일)은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