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인 오늘(21일·월)은 30℃ 안팎의 불볕더위가 이어지겠다.
월요일인 오늘(21일·월)은 30℃ 안팎의 불볕더위가 이어지겠다.

시사위크  월요일인 오늘(21일·월)은 30℃ 안팎의 불볕더위가 이어지겠고, 강원지역은 오후 한때 비나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1일·월)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강원도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불안정한 대기로 인해 점차 흐려지겠고, 강원영서에는 오후한때 소나기가, 강원영동은 점차 흐려져 오후한때 비가 오겠다. 한편, 그 밖의 전라도, 경남, 제주도는 대체로 구름 많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서 5~20mm, 강원영동 5mm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16℃에서 21℃, 낮 최고기온은 22℃에서 32℃가 되겠다. 낮 동안 30℃ 안팎까지 올라 덥겠고, 자외선과 오존의 지수도 높게 치솟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서울경기‧충청‧전북 오전 ‘나쁨’ 오후 ‘보통’ 수준을 보이겠고, 그 밖의 전국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m, 남해상에서 0.5~1.5m, 동해상에서 0.5~3.5m로 일겠다. 특히 동해중부먼바다는 오늘(21일·월) 낮부터 내일(22일·화) 새벽 사이 강한 바람이 불겠고, 흐려지 비가 내릴 수 있겠다. 이에 따라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더위 속에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 소식이 잦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