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정세가 ‘엉클’로 첫 미니시리즈 주연에 나서 기대를 모은다. /TV조선
배우 오정세가 ‘엉클’로 첫 미니시리즈 주연에 나서 기대를 모은다. /TV조선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오정세가 TV조선 새 토일드라마 ‘엉클’로 ‘열 일’ 행보를 이어간다. 특히 첫 미니시리즈 주연으로 나서 기대를 모은다. 

‘엉클’(연출 지영수, 극본 박지숙)은 애정 결핍 ‘루저’ 뮤지션 삼촌이 의절했던 누나의 이혼 탓에 불안장애와 강박증을 앓는 조카를 떠맡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방송돼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동명의 영국 BBC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스스로를 중상류층이라 칭하는 ‘강남 4구 로열 스테이트’ 옆 임대 아파트에 들어선 인물들의 생존기를 유쾌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려내 위로와 격려, 새로운 희망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나인룸’ ‘순정에 반하다’ 지영수 감독과 ‘내 생애 봄날’ ‘히어로’ 박지숙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엉클’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오정세의 첫 미니시리즈 주연작으로 이목을 끈다. 극 중 이혼 후 난데없이 나타난 누나 왕준희(전혜진 분)로 인해 조카 민지후(이경훈 분)를 책임지게 되면서 뜻밖의 ‘육아 엉클’로 거듭나는 뮤지션 왕준혁으로 분해 극을 이끈다. 

오정세는 특유의 능청스럽고 코믹한 연기로 웃음은 물론, 한층 깊어진 감정선과 표현력으로 또 한 번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9일 진행된 ‘엉클’ 제작발표회에서 “준혁은 철없는 어른이지만 그 안에 따뜻함을 간직한 인물”이라며 “나와 맞닿아있는 게 많았고, 이 친구와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애정을 드러내 기대감을 높였다. ‘엉클’ 오정세의 활약은 오는 11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