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KT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쓴소리를 던졌다. 최근 KT에 대해 진행중인 검찰 수사와 관련 "정치적"이라고 비판한 것.

30일 정 의원은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최근 KT나 포스코처럼 공기업에서 민영화된 대기업에 대한 검찰 수사나 세무조사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것이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최고경영자 교체를 위한 것이 아니냐고 해 세간에 말들이 많다"면서 "죄가 있으면 조사받고 처벌받는 것은 당연하나 새 정권이 출범하면 반복되는 지난 정권 인사 축출 과정이 아닌가 하는 말들이 많은 게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석채 KT 회장에 대해선 "저하고는 좋은 인연이 별로 없다"고 선을 그은 뒤 "이석채 회장에 대해선 배임혐의와 함께 비자금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지만, 시중에서는 이를 정치적으로 받아들이는 시각이 더 많이 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 같은 주장의 배경으로 5년 전 남중수 KT 사장의 퇴임 과정을 언급했다.

그는 "우연의 일치인지, 정확히 5년 전에 남중수 KT사장이 검찰 수사로 물러났던 것을 다들 기억할 것"이라고 운을 떼면서 "검찰수사로 물러났는데 같은 현상이 되풀이돼 법치가 아니라 인치라는 말도 있다. 만에 하나 정권이 바뀌었으니 자기 사람을 심겠다는 의도라면 국민을 실망케 하는 일이다. 오얏나무 아래선 갓도 고쳐 쓰지 않는다는 옛말이 있는데 이런 점에서 오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