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최찬식 기자] 민주당이 19일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의 중국 비하 및 중국 음모론을 강력 질타하며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자격 미달”이라고 강력히 질타했다.

김정현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진태 의원이 한 라디오방송에 나와 한 말을 들으면 귀를 의심할 정도로 상식 이하”라며 “중국에 대해 막말을 넘어 망언 수준의 발언을 볼 때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자격 미달이라는 점은 말할 나위가 없거니와 국익에 현저한 위해를 가할 소지까지 다분해 대한민국 국회에 발을 못 붙이게 해야 할 정도”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G20 국가이고 유엔상임이사국이며, 우리나라 무역의존도 1위 나라인 초강대국 중국을 보고 선진국이 안된 국가 운운하면서 그런 나라에서는 정부기관이 발행한 문서가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는 그런 적 없다고 발뺌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는 국회의원을 새누리당은 그대로 방치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김진태 의원은 중국과 북한이 형제국가라며 중국이 어떠한 다른 의도를 가지고 서로 다른 문서를 제출할 가능성도 상당히 있다고 색깔론적 음모론을 펼쳤는데 이는 중국조차 종북몰이의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이런 반국익적이고 몰상식한 국회의원에 대해 도대체 얼마 전 중국을 방문하고 돌아온 박근혜 대통령은 뭐라고 하실지 참 궁금할 따름”이라며 “새누리당은 김진태 의원의 망언에 대해 중국정부에 대해 사과하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