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9일)  큰 추위는 없겠다. /케이웨더
금요일인 오늘(9일) 큰 추위는 없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9일) 서울 아침 최저 기온 1도, 낮 최고 기온 10도로 큰 추위 없겠다. 대기는 건조하겠고, 서쪽은 공기 질이 탁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9일·금) 서해 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새벽부터 오전 사이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오전까지 흐린 후 점차 개겠고 흐린 동안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 북부를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충청이남은 대체로 구름많겠으나 강원영동, 경북은 대체로 맑겠다. 한편, 동해안 지역과 일부 남부 지방은 ‘건조 특보’가 이어지고 있어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6도~4도, 낮 최고 기온은 7도~14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전라권 오전 ‘보통’ 오후 ‘한때나쁨’, 강원권‧경상권‧제주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0m, 남해상에서 0.5~1.5m, 동해상에서 0.5~2.0m로 모두 잔잔하겠다.

일요일(11일)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월요일(12일)과 화요일(13일)은 수도권을 비롯한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충남, 전라, 제주도는 수요일(14일)까지 눈이 이어지겠다.

키워드

#날씨 #금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