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보영이 ‘대행사’로 돌아온다. /
배우 이보영이 ‘대행사’로 돌아온다. /  하우픽쳐스,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믿고 보는 배우 이보영이 오랜만에 시청자를 찾는다. 치열한 광고업계를 장악한 ‘광고 퀸’으로 돌아와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드라마 ‘대행사’를 통해서다. 

JTBC 새 토일드라마 ‘대행사’(연출 이창민, 극본 송수한)는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보영 분)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앞에선 백조처럼 우아해 보이지만, 뒤에선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는 광고대행사 프로들의 위태위태한 이야기를 사실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극 중 이보영은 대기업 광고대행사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을 연기한다. 고아인은 VC그룹 카피라이터로 입사해 최초로 여성 임원의 자리에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로, 집안도 학벌도 받쳐주지 못하는 ‘흙수저’지만, 성공에 대한 욕망으로 정상을 향해 달려간다. 

출연작마다 ‘흥행불패’를 이어 온 이보영이 처음 택한 JTBC 작품이자, ‘마인’(2021) 이후 2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마인’에서 욕망에 빠지는 전직 톱 배우이자 재별가 며느리 서희수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입증한 그가 ‘대행사’에서는 또 어떤 얼굴을 꺼내어 보일지 관심이 쏠린다. 

최근 공개된 스틸컷에는 고아인 그 자체로 완전히 분한 이보영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범접하기 어려운 여유와 카리스마 등 이미지만으로도 프로 광고인으로서 강렬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제작진은 “‘대행사’의 중심에서 작품을 이끌어갈 이보영이 고아인으로 완벽 변신했다”며 “이미 첫 촬영 때부터 글로만 봤던 고아인이 살아 숨 쉬는 듯한 흡인력 넘치는 연기로 스태프 모두가 ‘소름 돋았다’는 말을 자주 했다”고 전해 ‘대행사’ 속 이보영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내년 1월 7일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