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모빌리티쇼 참가, 하반기 공식 판매 예정… 가격은 미정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연내 자사 첫 번째 모델 그레나디어를 국내 시장에서 판매를 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차봇모터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연내 자사 첫 번째 모델 그레나디어를 국내 시장에서 판매를 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차봇모터스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영국 자동차 브랜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2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첫 번째 모델 ‘그레나디어’의 한국 시장 공개 행사를 아시아 지역 최초로 개최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 수입원은 차봇모터스로 올해 하반기부터 그레나디어 모델의 공식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영국의 석유화학회사인 이네오스 그룹 계열사로 2017년부터 자동차 개발을 시작했다. 그레나디어 모델은 짐 래트클리프 이네오스 그룹 회장의 아이디어로 개발된 모델이다. 그레나디어는 정통 오프로더 차량으로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4X4 시스템(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 등을 갖췄다. 여기에 다양한 옵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해 나만의 차량을 만들 수 있다.

이번 공개 행사를 위해 방한한 저스틴 호크바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 시장은 트렌드에 민감한 시장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성향을 갖고 있다”며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편안함, 안전성, 실용성 등에서 한국 고객들에게 부응할 수 있는 정통 오프로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실내 인테리어. / 차봇모터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실내 인테리어. / 차봇모터스

그레나디어는 박스형 외관으로 디자인돼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오프로드 성능 향상을 위해 바퀴를 섀시 모서리에 배치하고 차체의 오버행을 짧게 설계했다. 내부 인테리어는 기능적이고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 아날로그식의 센트럴 컨트롤 시스템과 항공기 스타일의 오버헤드 컨트롤 패널은 직관성을 높인 물리버튼과 다이얼로 배치했다.

파워트레인은 BMW 3.0ℓ 직렬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했다. 국내 시장에는 B57 디젤 엔진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여기에 ZF 8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렸다.

정진구 차봇모터스 대표이사는 “국내 아웃도어 및 레저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정통 오프로드 차량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지만 실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은 부재한 상황”이라며 “이에 그레나디어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며, 차봇모터스는 국내 공식 수입원으로서 그레나디어의 완벽한 사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전시장은 서울 성수동에 건설 중이다. 전시장 오픈에 앞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그레나디어를 전시해 소비자들에게 차량을 공개할 예정이다.

그레나디어의 정식 판매는 올해 하반기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국내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그레나디어 후측면. / 차봇모터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그레나디어 후측면. / 차봇모터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