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창환(사진) 연세대 언론홍보대학 원장이 제28대 한국광고학회장으로 취임한다.
조창환(사진) 연세대 언론홍보대학 원장이 제28대 한국광고학회장으로 취임한다.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조창환 연세대 언론홍보대학 원장이 제28대 한국광고학회장으로 취임한다. 임기는 1년이다.

한국광고학회는 오는 4월 8일 조창환 연세대 언론홍보대학 원장(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이 제28대 학회장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조창환 교수의 임기는 내년 4월까지 1년이다.

학회에 따르면 조창환 교수는 미국 텍사스대학교에서 광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광고분야 국제학술지 논문발표실적 세계 3위, 아시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 최초 미국 SSCI 광고 저널 IJA 편집장을 2008년부터 현재까지 역임 중이다.

취임식은 4월 8일 연세대학교 연희관에서 개최되는 한국광고학회 춘계정기학술대회에서 열린다.

지난 1989년 발족한 한국광고학회는 광고, 홍보, 마케팅, 소비자 분야에서 국내 최고권위의 학회로서 광고 및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광고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 학술기관이다. 한국광고학회는 KCI 등재지인 학술지 광고학연구와 영문저널 JAPR(The Journal of Advertising and Promotion Research)을 발간하고 있으며, 특히 광고학연구는 교육과학기술부 자문기구인 학술진흥정책자문위원회가 조사 발표한 국내 5,634개 학술지 중 ‘한국 대표 학술지 66’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