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18일) 전국 하늘이 흐린 가운데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 케이웨더
목요일인 오늘(18일) 전국 하늘이 흐린 가운데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18일) 전국 하늘이 흐린 가운데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오겠고, 때 이른 고온현상이 수그러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8일·목)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전북남부와 전라남도, 경북남부와 경상남도,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으며, 그 밖의 전국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에서 20℃, 낮 최고기온은 18℃에서 26℃가 되겠다.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높게 시작하겠고, 낮 기온은 30℃를 넘나들며 여름 더위를 보였던 어제와 달리 기온이 크게 내려가 선선하거나 서늘해지겠다. 

예상 강수량(18일)은 제주도 30~80mm (많은 곳 제주산간 100mm 이상), 남해안 10~40mm, 전북남부‧전라남도‧경북남부‧경상남도 5~10mm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전해상으로 비가 오겠고,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을 중심으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한편, 이들 해상은 바다 안개가 자욱해 해상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금요일(19일)은 전국 하늘이 흐리다 개겠고, 영동은 비가 오겠다. 당분간 고온현상이 몇 차례 더 반복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