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 박사학위 소지자로 교수진 구성… 부동산 관련 실무 중심 강의예정

서강대 게임&평생교육원이 올해 가을학기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 서강대학교
서강대 게임&평생교육원이 올해 가을학기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 서강대학교

시사위크=김필주 기자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이 2023년 가을학기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당 전공과정은 부동산과 관련한 기초적인 이론을 비롯해 부동산 관리, 금융, 경영, 개발 등 이론을 기초로 실무중심 강의를 한다. 또 부동산과 관련된 조세, 중개, 경매 등 관련 법률과 정책적인 분야를 학습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편성됐다.

강의는 평일 야간, 토요일 전일반 등으로 운영되며 특히 별도로 수강생들이 맞춤형 학사관리를 받으며 원하는 과정을 6학기 내에 학위 취득 후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도록 1인 1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부동산중개사, 주택관리사보 등)도 운영된다. 

서강대에 따르면 교수진은 전원 부동산학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강의경력과 함께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경력자로 구성돼 있다. 

서강대는 주임강사를 중심으로 동아리와 스터디 모임을 결성해 수강생 동기와 선후배 간은 물론 출강 교수들과 친근한 유대감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부동산에 관한 이론과 실무 학습을 통해 부동산 전문가 양성은 물론 자산 비중이 부동산에 편중된 현실에서 부동산 관리능력을 배양하는 과정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의 2023년 가을학기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교육과정 접수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학생선발기준은 서류전형‧수시면접을 통해 선착순 접수 진행하며 수능‧내신‧계열 등과는 무관하게 고졸 이상 학력자라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