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만9천원으로 1년간 최대 328만원 할인받는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출시
월 1,800kWh 한도 내 충전료 최대 50% 할인 및 결제금액 3% 추가 적립 혜택 제공
“소상공인 고객의 충전부담 절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 지속할 것”

현대자동차가 포터II 일렉트릭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럭키패스 H 하이웨이+’를 출시했다. / 사진 및 기사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포터II 일렉트릭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럭키패스 H 하이웨이+’를 출시했다. / 사진 및 기사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포터II 일렉트릭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럭키패스 H 하이웨이+’를 출시했다.

‘럭키패스 H 하이웨이+’는 월 구독료 3만 9,000원으로 1,800kWh를 충전할 때까지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매달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는 매월 최대 2,790km를 충전료 없이 주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 포터II 일렉트릭 복합전비 3.1km/kWh 기준)

‘럭키패스 H 하이웨이+’ 가입 고객은 SK 일렉링크, 한국전력, 환경부가 운영하는 충전기를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 일렉링크에서 공용 급속 충전기 50%, 고속도로 휴게소 내 충전기 20%, 공용 완속 충전기 10% △한국전력에서 공용 급속·완속 충전기 20%, 부분 공용 완속 충전기 10% △환경부에서 공용 급속 충전기 5%만큼 충전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SK 일렉링크 공용 완속 충전기와 한국전력 부분공용 완속 충전기를 이용할 때는 월 1,800kWh 한도와 무관하게 충전 요금의 10%를 무제한 할인받는다.

현대차는 이번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출시로 주행거리가 긴 소상공인 고객의 충전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SK 일렉링크 공용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구독료를 고려해도 연 최대 328만 1,760원(충전 요금 347.2원/kWh 기준)을 절감할 수 있다. 

‘럭키패스 H 하이웨이+’ 가입 고객은 할인 혜택 외에도 월 1,800kWh 한도 내에서 결제한 금액의 3%를 SK 일렉링크 크레딧으로 적립 받아 SK 일렉링크 EV 충전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포터II 일렉트릭 보유 고객은 ‘마이현대(myHyundai)’ 앱에서 신청한 뒤 구독형 충전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한편 현대차는 2022년 5월 포터II 일렉트릭을 포함한 현대차 EV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패스 H 그린+’(월 구독료 3만원, 월 할인 한도 1,200kwh)와 ‘럭키패스 H 라이트+’(월 구독료 1만 5,000원, 월 할인 한도 400kwh) 상품을 출시해 운영해 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