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은이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로 또 한 번 저력을 입증했다. / 넷플릭스
배우 이정은이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로 또 한 번 저력을 입증했다. / 넷플릭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이정은의 살아 숨 쉬는 연기가 또 한 번 빛났다.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를 통해서다.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3일 공개된 뒤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비영어) 부문 4위 및 한국을 비롯한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등 28개 나라의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호평을 얻고 있다. 

극 중 명신대학병원 정신병동 수간호사 송효신을 연기한 이정은을 향한 반응도 뜨겁다. 효신은 선두에 서는 역할을 아니었지만 각 에피소드들 속 중요한 장면마다 등장해 존재감을 남기는 인물이다. 환자들과 동료들에게는 어머니 같은 따스한 모습으로, 행정적인 절차 탓에 환자가 뒷전이 될 땐 똑 부러지는 면모를 보인다. 

영화 ‘기생충’,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등 매 작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정은은 이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서 또 다른 매력의 캐릭터를 빚어냈다. 특히 특유의 자연스러운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시청자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평범함도 특별하게 만들어 내는 이정은. 그의 선택을 믿고 보는 이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