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28일)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다. / 케이웨더
목요일인 오늘(28일)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28일)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고, 황사가 발원하면서 공기질이 탁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8일·목)은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부근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부터 밤사이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28일)은 제주도, 남해안 10~40mm (많은 곳 제주산간 60mm 이상) / 전라도(남해안 제외), 경북남부, 경남(남해안 제외) 5~30mm /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경북북부 5m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5℃에서 11℃, 낮 최고기온은 10℃에서 15℃가 되겠다. 평년수준의 날씨를 보이나 어제와 비교해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

그제(26일·화)와 어제(27일·수) 내몽골고원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남동진하면서 오늘(28일·목)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에 섞여 내릴 가능성이 있겠다. 비가 그친 후에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일(29일·금)까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이후, 황사 발원지의 발원량과 기류의 흐름에 따라 황사 지속시간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이 달라질 수 있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 충청권, 강원영서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 그 밖의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상과 동해상에서 0.5~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금요일(29일)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로 비가 오겠고, 황사도 지속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