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AI 음성 특허 기술을 보유한 에이아이브이(AIV)토큰의 무료 에어드랍이 29일 공식 시작된다. / AIV
디지털콘텐츠 AI 음성 특허 기술을 보유한 에이아이브이(AIV)토큰의 무료 에어드랍이 29일 공식 시작된다. / AIV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디지털콘텐츠 AI 음성 특허 기술을 보유한 에이아이브이(AIV)토큰의 무료 에어드랍이 29일 공식 시작된다.

AIV 토큰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디지털 콘텐츠를 개인화된 방식으로 청취할 수 있도록 하는 토큰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사용자는 자신의 목소리나 원하는 다른 사람의 목소리로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제공자와 사용자 간의 거래를 지원하며 사용자들은 AIV 토큰을 사용해 콘텐츠를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 오디오북, 교육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에서의 적용 가능성이 높으며,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AIV의 기술은 배리어 프리(barrier free)를 구현할 수 있어 시각 장애인이나 시각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에게 더욱 높은 디지털콘텐츠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에어드랍은 AIV 공식 홈페이지 에어드랍 메뉴를 통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