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가 29일 입주를 개시했다고 한양은 밝혔다. 사진은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 전경. / 한양

시사위크=이강우 기자  한양은 대구 1호선 서부정류장역 근처 대단지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가 입주를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양이 공급한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일원에 위치한 대단지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으로 12개 동 1,021세대로 구성돼있다.

타입별로는 △68㎡A(204세대) △68㎡B(175세대) △68㎡C(66세대) △84㎡A(350세대) △84㎡B(181세대) △105㎡(45세대) 등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는 대구 1호선 서부정류장역 역세권의 입지를 갖췄다. 반월당역, 동대구역 등 대구의 주요 인프라 밀집 지역까지 환승 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월배로와 구마로 등을 끼고 있어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조경사업팀이 설계, 시공했다. 조경 콘셉트는 ‘솔고개와 달빛마당이 있는 풍경’으로 계곡인 달비골이 있던 송현동 지명의 유래를 계승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양 측에 따르면 1블럭 중앙에는 달의 빛 번짐을 형상화한 과장과 바닥분수로 특색있는 공간을 연출한 달빛마당을 조성했다. 2블럭 중앙에는 솔고개를 재해석한 소나무 숲과 석가산을 배치해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한편, 더팰리시티 단지 인근엔 두류공원과 학산공원 등 휴양공간과 여러 교육 시설 또한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