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롭탑은 포숑과 전략적 제휴 통해 프리미엄 디저트를 절찬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최근 들어 음식 맛의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고, 더 높은 품질의 메뉴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대표 정유성, www.cafedroptop.com)은 이처럼 깐깐해진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프랑스 디저트 명가 포숑(FAUCHON)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달 초부터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를 절찬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포숑(FAUCHON)은 130년 전통을 이어온 프랑스 최고급 식료품 브랜드로, 유럽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품위 있는 맛과 세련된 멋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일부 유명 백화점에서 일부 제품만 판매하고 있다.

드롭탑과 포숑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달 초부터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판매중인 제품은 마들렌 4종(네이처∙레몬∙오렌지∙녹차)과 휘낭시에 3종(네이처∙초코∙프랑브와즈)으로 맛에 민감한 파리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메뉴를 특별 선별해 출시했다.

조개 모양의 마들렌은 진한 버터의 풍미와 촉촉함이 함께 느껴지는 디저트로 프랑스를 대표하는 구운 과자이다. 휘낭시에는 버터를 갈색이 될 때까지 태워 버터의 풍미가 강하고 달걀 흰자와 아몬드가루를 사용하여 가볍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드롭탑은 돔 치즈 케이크 2종(플레인∙블루베리), 머핀 3종(진저프룬∙얼그레이∙애플 썰타나), 쿠키 3종(카라멜 초콜릿 피칸∙로키로드∙마카다미아)을 비롯해, 카라멜 쇼콜라와 마스카포네 티라미슈 등 정통 프랑스 스타일의 디저트도 절찬 판매 중이다.

김형욱 드롭탑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포숑과의 전략적 제휴로 드롭탑을 방문하는 고객은 호텔이나 고급 백화점에서 맛볼 수 있던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언제든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드롭탑은 앞으로도 프리미엄 카페로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포숑과의 전략적 제휴 이외에도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