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새누리당은 29일 “(새정치민주연합이)정몽준 서울시장 후보는 흑색선전 유포자로,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는 네거티브 작성자로, 검찰의 서울시 친환경급식센터 압수수색은 관권선거로 몰아가고 있다”며 “새정치연합 공보실의 논평과 브리핑을 딱 한 줄로 정리해 보면 ‘내가 하면 로맨스요, 남이 하면 불륜이다’라는 표현이 적당해 보인다”고 말했다.

이양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네거티브는 상대방에 대한 ‘기면 기고 아니면 그만이다’라는 마구잡이식의 음해성 발언이나 행동이며, 흑색선전이란 출처를 위장하거나 밝히지 않는 선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수석부대변인은 또 “새정치연합이 농약급식에 대해 허위사실이라고 잡아떼 오다가 오늘 새누리당의 진실찾기에 백기투항하고 뒤늦게 이를 시인했다”며 “새정치연합의 항복을 이끌어낸 새누리당의 진실찾기가 네거티브인가? 그렇다면 그 네거티브는 농약을 먹지 않게 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것이니 생산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새정치연합 중앙당에서는 네거티브를 중단하라고 촉구하면서, 김진표 (경기지사)후보 측은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에 대한 음해성 보도자료를 배포했다”며 “‘뭐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는 속담이 생각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 후보들이 거리낄 것 없는 정상적인 후보라면, 질문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밝히면 되고, 의혹에 대해서는 진실은 이렇다 하고 해명하면 된다. 비겁하게 ‘네거티브’라는 단어의 우산 속에 숨지 않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