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정배 전 법무부 장관이 오는 7·30 재보선에서 광주 광산을에 출마를 포기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의 전략공천을 받은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을 축하했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천정배 전 법무부 장관이 오는 7·30 재보선에서 광주 광산을에 출마를 포기했다. 천 전 장관은 9일 새정치민주연합이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을 전략공천하자 성명을 내고 “호남 정치 개혁을 여기서 멈출 수 없다”면서 “당에 남아 김대중 정신을 계승하고 호남 정치를 복원해 집권의 길을 반드시 열겠다”고 밝혔다.

이는 천 전 장관이 그동안 공천 배제 과정에서 제기된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일축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신 천 전 장관은 당 지도부에 대한 섭섭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당 지도부가 원칙과 절차를 무시하고 속임수까지 쓰면서 ‘천정배 죽이기’를 자행했다”는 것. 그는 “개혁과 정권교체의 길을 일관하게 걷고 호남정치의 복원을 강력하게 주창한 ‘천정배 죽이기’는 개혁정치와 호남정치를 고사시키려는 의도에서 비롯됐다”고 비난했다.

하지만 천 전 장관은 전략공천을 받은 권 전 수사과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그는 “공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의 선거 승리를 이끌고 무기력한 당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