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호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7·30 재보선을 앞두고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권은희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자 “재산 신고 과정에서 전혀 법적으로 문제가 없고 선거법상 모든 절차와 원칙에 따라 신고했다”고 밝혔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송호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7·30 재보선 판세에 대해 야권의 열세를 전망했다. “야당에게 아주 어렵고 힘든 상황”이라는 것. 이번 재보선에서 전략기획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 의원은 22일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 전화인터뷰에서 “투표율이 30%도 안 되지 않을까 싶고, 투표하는 사람 중에서도 반수 이상은 전형적으로 여당을 지지하는 분이 많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다만 송 의원은 공천 잡음에 대해 “새누리당과 일부에서 이번 선거가 어려운 이유를 공천 과정의 문제로 자꾸 돌리고 연결시켜 야권의 상황을 더 어렵게 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정치 공세나 다른 문제 때문에 후보들의 면면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권은희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 “재산 신고 과정에서 전혀 법적으로 문제가 없고 선거법상 모든 절차와 원칙에 따라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는 예산결산위원회, 중앙선관위나 법무부를 통해 확인한 사안이다. 따라서 송 의원은 “정의롭게 경찰로서 활동해 왔던 권 후보에 대해 도의적, 도덕적 흠집을 내려고 하는 아주 좋지 않은 정치적인 행태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덕적 비판이 일 수 있다는 시각에 대해선 “권 후보의 남편이 하고 있는 법인이 부동산 매매 임대업을 하는 회사인데, 이런 회사에 대해 다 부동산 투기라고 하면 대한민국의 모든 건설, 부동산 관련업을 하는 분은 다 부동산 투기업자가 되는 것”이라고 반박한 뒤 “어떤 근거나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그렇게 매도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