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왼쪽)이 백수현 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 www.emons.co.kr)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18일 을지로 롯데호텔 서울에서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상품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는 총 120개 상품을 대상으로 450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 상품의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의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심미성, 우수성의 감성품질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고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35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표정있는가구’ 라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에몬스는 감성 디자인을 통해 아름다운 생활문화를 선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개발․제조하면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에몬스’는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 경영을 실천,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