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순도 알루미늄으로 중력주조공법 사용한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 선보여
특허 공법으로 처리한 바닥으로 인덕션•할로겐 등에서도 사용 가능해 실용성 높아

▲ [락앤락]프리미엄 수제 쿡웨어 _투핸즈 살롱_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락앤락 (대표 김성태, www.locknlock.com)은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인 ‘투핸즈(Two Hands) 살롱’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락앤락의 신규 쿡웨어 라인인 ‘투핸즈(Two Hands) 살롱’은 공정의 70~80%가 정밀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하루에 소량만 생산되는 고급 수제 주물 쿡웨어 라인이다. 생산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계의 힘으로 찍어내는 ‘다이캐스팅 공법’과 달리 고순도 알루미늄을 틀 속에 직접 부어 중력에 의해 형체를 잡고 자연냉각시키는 ‘그라비티 캐스트(중력주조)공법’을 사용한 것. 이러한 까다로운 제조과정을 거친 ‘투핸즈(Two Hands) 살롱’은 내부 구조가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응고되어 조리 시 열이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돼 더욱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명에서부터 ‘수제(Hand-made)’라는 제품의 컨셉을 반영하고 있는 ‘투핸즈(Two Hands) 살롱’은 제품의 몸체와 손잡이에 볼륨감있는 퀼팅무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수제 가죽제품을 형상화하는 동시에 구조적으로 몸체의 내구성과 손잡이의 그립감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에 지난 3월 2014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Red Dot Award Winn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무쇠 주물냄비에 비해 가벼운 무게와 우수한 넌스틱력으로 조리 및 세척 등 사용이 편리하며, 일반 코팅에 비해 내마모성이 5배나 뛰어난 최고급 테플론 플레티넘 플러스(Teflon® Platinum Plus) 코팅을 적용하여 오랫동안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암 유발 의심물질인 'PFOA'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며 바닥에는 특허공법으로 제조한 IH(인덕션 히터)기능이 탑재되어 가스레인지뿐만 아리나 인덕션, 할로겐, 하이라이트, 전열기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투핸즈(Two Hands) 살롱’ 라인은 양수냄비와 편수냄비, 웍, 프라이팬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락앤락 직가맹점 및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에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