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 = 이미정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30일 충청남도 도청에서 이순우 은행장,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정철수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을 함으로써, 도내 및 세종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은 별도로 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영업점을 통해 총 120억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충청남도가 추진 중인 동종업종 3인 이상 창업자모임인 ‘아름’에 대해서도 업체당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을 지원하며, 창업교육 및 마케팅 등 종합육성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에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도내 유망중소기업 및 기술우수기업, 신규 전입기업, 창업기업들에 대해서는 자체 중소기업 통합 금융서비스인‘희망드림 프로젝트’를 제공함으로써, 각 기업별 저금리 전용 대출상품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우량기업 육성을 위한 제품판로 개척 및 임직원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번 협약은 도, 재단, 은행이 민관 합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뜻을 모은 결과”라며 “지역경제 활성화가 곧 국가경제 발전이라는 대전제를 갖고 지역의 창업 활성화, 기업투자 유치 및 고용기회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충청남도를 위해 우리은행이 든든한 금융 동반자로서 그 뜻을 함께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