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기에 좋은 음식들.
[시사위크=한수인 기자] 한결 추워진 날씨가 성큼 다가온 겨울을 실감나게 하고 있다. 더불어 감기에 걸려 고생하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늘었다. 감기는 겨울을 지나는 동안 누구나 한 번쯤은 걸리는 ‘겨울의 불청객’이다. 그렇다면 감기를 예방하거나 빨리 나을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시사위크>에서는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감기에 좋은 음식 BEST 3’ 정리해봤다.

가장 먼저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겨울의 왕’ 귤을 꼽을 수 있다. 겨울철 가장 흔하고 대표적인 과일인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가격도 부담스러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귤을 섭취하면 겨우내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감기에 좋은 음식은 도라지다.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 때문에 도라지는 목감기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더불어 도라지는 섬유질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다소 쓴맛이 나긴 하지만, 도라지무침이나 구이, 도라지청 등으로 요리해 섭취하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다.

세 번째 감기에 좋은 음식은 부추다. 부추는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좋고, 특히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부추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은 물론 칼륨이 풍부하다. 특히 부추는 ‘따뜻한 음식’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감기 예방은 물론 겨울철 보신에도 좋은 음식이다. 다양한 음식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부추의 장점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