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푸드 마카롱 아이스크림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이제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합리적 가격으로 맛볼 수 있게 됐다. 롯데푸드가 국내 빙과업체 최초로 프리미엄 디저트인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것.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영호)는 ‘라베스트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2월 16일 밝혔다. 마카롱 아이스크림은 프랑스 전통 과자인 마카롱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넣은 고급 디저트 아이스크림이다.

마카롱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급 디저트로써 계란흰자, 아몬드, 설탕으로 만든 고급쿠키이다. 달콤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지니며, 보통 바삭한 마카롱 비스킷 2장 사이에 가나슈, 버터크림, 잼 등을 샌드해서 먹는다. 최고급 마카롱은 첫 맛은 부드럽지만 뒤로 갈수록 짙어지는 특징이 있다.

롯데푸드의 마카롱은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출신 전문 파티쉐가 프랑스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다. 마카롱 사이에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베스트를 두툼하게 넣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했다. 스트로베리와 초코 두 가지 맛이다.

올해는 불황 속에서 작은 사치를 누리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디저트 시장이 급성장했다. 이러한 디저트 시장의 중심에 자리잡은 것이 바로 마카롱이다. 마카롱은 알록달록한 색감과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 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미 백화점 식당가, 홍대, 이태원 등지에 고급 마카롱 전문점들이 들어서 성업 중이다. 제빵업체와 아이스크림 전문점도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며 고급 디저트를 접할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

계절성을 강하게 타는 빙과업계 역시 최근 디저트 라인의 강화를 통해 제품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푸드는 아이스크림 퐁듀에 이어 고급 디저트인 마카롱으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쿠키오 케이크 샌드를 출시하는 등 디저트 제품을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최고급 품질을 갖춘 디저트를 합리적 가격으로 출시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은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점차 입점이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