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정의당은 정윤회 문건유출 파문과 관련 ‘검찰 수사결과’에 국민이 신뢰할지 의문이라고 주장함과 동시에 집권당인 새누리당에 특검 협력을 당부했다.

18일 천호선 정의당 대표는 117차 상무위 모두발언을 통해 “검찰 수사가 정윤회씨 관련 문건은 허위이며, 문건 유출을 두고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과 공무상 기밀누설 혐의를 적용해 유출자만을 처벌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천호선 대표는 “사실상 청와대의 수사 가이드라인이 그대로 적용됐다. 이미 대다수 국민이 청와대의 해명을 믿지 않고 있는 형편인데, 국민이 이 수사결과를 얼마나 신뢰할지 의문”이라고 투명하지 않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검찰의 ‘정윤회 문건수사’를 지적했다.

천 대표는 “누가 유출했느냐, 10명이 모였느냐 아니냐, 문건내용이 얼마나 정확하냐 아니냐가 문제의 본질이 아니다”라며 “그 배후에서 꿈틀거리고 있는 권력암투와 권력남용에 따른 국기문란의 실체가 밝혀져야 한다”고 꼬집었다.

천 대표는 이어 “이는 박근혜정권을 정치적으로 공격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국정운영에 심각한 걸림돌이 될 수 있는 매우 중대한 사안이며 그 가장 큰 피해자는 박근혜 대통령 자신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청와대의 변명과 검찰의 수사를 믿을 수 없다는 것이 대다수 국민의 판단”이라며 “새누리당은 지체하지 말고 특검과 국정조사에 협력해야 할 것이며 철저한 조사를 늦추면 늦출수록 박근혜 정권의 통치기반이 흔들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