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최근 ‘기업인 가석방’이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업인 가석방 논란과 관련해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그냥 원칙대로 처리해야 한다”고 언급해 정치권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9일 김진태 의원은 <CBS 박재홍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기업인 가석방에 대해) 원칙론적인 입장이다”고 운을 띄운 후 “‘대상자가 기업인이기 때문에 안 된다’는 것은 곤란하다고 보는 이런 입장이다”고 말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이 논란을 피하기 위해 사면이 아닌, 법무부 장관의 허가사항인 가석방 논의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에서 제기한 주장에 대해 김 의원은 “사면하고 가석방은 완전히 다른 것”이라며 “사면은 있었던 것을 대통령의 권한으로 형 받은 것을 없애주는 것인 반면, 가석방은 이미 형을 살고 있는 살고 있는 사람이 어느 정도 많이 살았을 경우에 조금 일찍 내보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어 “그래서 사면과 가석방 두 가지를 연결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가석방이 법무부 장관의 고유권한이지만 대기업 총수일가와 관련된 가석방 문제는 정권 승인 없이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라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김 의원은 “다 늘 하는 소설 쓰는 그런 것”이라며 “어떻게 보면 장관도 마음대로 못한다”고 자신의 주장을 피력했다.

김 의원은 “장관도 마음대로 못하는 게 심사위원회가 있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의원들이 거기서 하나하나 검토하기 때문에, 장관이 이 사람 이번에 좀 풀어주자 그럴 일이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