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이미르 기자] 고추장의 원료를 기존의 쌀에서 현미로 교체하며 본격적인 ‘현미고추장’ 시대 개막을 알린 청정원 순창고추장이, 31일 이마트 성수점에서 현미고추장 출시기념 ‘맛있는 매직쇼’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미고추장으로 변신한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은 순창고추장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주력 품목. 단순한 라인업 보강을 위한 신제품 출시가 아니라 주력 제품의 원료 자체를 바꿨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미고추장으로의 대 변신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맛있는 매직쇼’ 에서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먼저 현미고추장의 탄생 과정과 새롭게 출시된 현미고추장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가 만들어지는 모습을 마술로 표현한 퍼포먼스가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어 고추장을 활용해 만드는 ‘고추장 크레페’와 ‘메밀 비빔국수’의 쿠킹클래스와 시식회가 각각 열렸다. 이외에도 현미고추장과 현미 쌀 등을 내 건 현장 퀴즈이벤트와 당일 구매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소비자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대상㈜ 장류 담당자는 “국내 장류 문화를 선도해 온 청정원 순창고추장이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를 간파해 현미고추장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또다시 제시하게 됐다” 며 “현미고추장이 건강한 식문화가 확산에 일조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대상㈜이 고추장의 주원료로 선택한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고추장의 유일한 단점으로 꼽혔던 높은 나트륨을 현미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은 웰빙 고추장으로 경쟁력을 더욱 갖추게 된 만큼 고추장 브랜드 인지도 1위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