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성완종 리스트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도자시의 ‘국회법 개정안’ 발언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과 사법부 환심을 사려는 계산된 발언”이라며 불편한 속내를 드러냈다.

지난달 31일 홍준표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가 행정부 권한인 위임법령 수정권도 갖게 되면 이는 헌법상 권력분립 원칙에도 어긋나게 되고 입법 독재 현상이 심화될 수 밖에 없다”고 기재한 바 있다.

1일 허영일 새정치연합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1억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홍준표 지사는 자숙해야 한다”고 말을 시작했다.

허영일 부대변인은 이어 “지사 업무와 상관없는 정치적 발언을 통해 대통령과 사법부의 편을 든다고 해서 범죄 혐의가 없어지거나 경감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허 부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께서 국회가 삼권분립을 침해하고 있다면서 몽니를 부리는 것은 적반하장”이라며 “여야가 합의한 국회법 개정안은 그동안 행정부 시행령으로 국회 입법권을 무색하게 했던 월권행위를 바로 잡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이루겠다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지론”이라며 “율사이면서 4선 의원 출신인 홍준표 지사가 행정부와 국회의 주객전도 관계를 잘 알면서도 처지에 맞지 않는 속 보이는 발언을 하는 모습은 보기에 낯 뜨겁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그는 “홍 지사는 자중자애하기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