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열풍에 맞서는 고구마 식품들, 허니 없어도 달아

▲ [이미지]촤측상단부터 시계방향 (켈로그, 동원, GS25, 롯데푸드, 도미노피자)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최근 감자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 달콤한 감자 칩이 인기를 끌자 제과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비슷한 제품을 내놓으면서 감자 칩 생산 규모가 커졌고 국산 감자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감자 열풍 못지 않게 건강식품 고구마도 주목 받고 있다.

고구마는 장 운동에 좋은 식이섬유,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칼륨, 노화방지에 탁월한 베타카로틴,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까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당도도 높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건강 식품이다. 특히 고구마는 칼로리와 혈당(GI)지수는 낮으면서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주고 허기를 덜 느끼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7가지 음식 중 하나로 고구마를 소개했다.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

이러한 고구마의 효능이 밝혀지며 고구마가 인기를 끌자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고구마를 함유한 다양한 식품들을 출시하며, 고구마 특유의 담백하고 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농심 켈로그는 국내 체중조절용 시리얼 시장의 선두제품인 ‘스페셜K’의 신제품 ‘스페셜K 고구마 & 바나나’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셜K 고구마 & 바나나’는 달콤한 고구마 분말이 뿌려진 푸레이크에 리얼 바나나 칩이 함유되어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푸레이크는 스페셜K 제품 최초로 쌀, 통귀리, 통보리, 통밀, 옥수수 등 5가지 통곡물로 만들어져 곡물의 고소하고 풍부한 맛과 영양까지 담았다.

동원F&B는 100% 국내산 고구마로 만든 말랭이 간식 '자연한입 고구마'를 출시했다. '자연한입 고구마'는 엄선한 국산 고구마를 정성껏 말려 고구마의 풍미와 쫀득한 식감을 살린 말랭이 간식이다. 100% 원물 그대로의 제품으로 고구마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있지 않아 믿고 먹을 수 있다.

GS25의‘아이스군고구마’는 맥반석에서 구운 전북 고창 고구마를 영하 40도에서 급속 냉각하여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신개념 상품이다. 이 제품은 구매 후 자연 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로 20초 해동하면 시원한 천연 고구마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데우면 따끈한 군고구마로 즐길 수 있다. 또 우유와 함께 믹서기로 갈아 시원한 고구마샤베트로도 즐길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호박고구마를 듬뿍 담은 웰빙 메뉴 ‘호박고구마 피자’를 출시했다. ‘호박고구마 피자’는 고소한 웰빙 도우 위에 풍부한 맛의 치즈, 달콤한 고구마무스, 아몬드 슬라이스가 어우러져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피자다. 특히 ‘호박고구마무스’는 국내산 호박고구마를 엄선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롯데푸드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고구마 아이스크림 ‘백제신라고구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백제신라고구마’는 고구마 모양의 과자 안에 고구마 시럽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모나카형 아이스크림으로, 진짜 고구마 같은 모양에 군고구마의 그릴 향까지 은은하게 느껴진다. 무안 지역의 고구마로 만든 시럽을 25% 함유, 실제 군고구마의 맛을 충실히 재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