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오는 6일(토)부터 ‘베이직 아이콘 스트랩 샌들’ 15,900원에 판매

▲ 사진=롯데마트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전국적으로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등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샌들’이 2015년 여름 핫(HOT)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여름을 앞둔 올해 5월 매출을 살펴보니, 샌들/슬리퍼/조리 등 여름 슈즈 내에서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슬리퍼’의 매출은 28.1% 감소한 반면, ‘샌들’의 매출은 5배(379.6%)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올해 5월 여름 슈즈 내 매출 구성비 역시 ‘샌들’이 절반이 넘는 70%(69.1%) 수준까지 상승했으며, 반면 지난해 가장 높은 매출 비중(46.0%)을 나타내던 ‘슬리퍼’는 15.7%로 떨어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샌들의 인기 요인으로는 편안한 착화감, 실용성의 장점과 더불어 젊은 세대의 패션 니즈를 충족시킬 만큼 다양한 디자인의 샌들이 출시되며 소비층이 넓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과거 샌들은 밋밋하고 멋없는 모양새로 중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화려한 컬러와 패턴이 가미된 스트랩(가죽/천)을 사용한 샌들, 가볍고 편안함을 주면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코르크 소재를 사용한 샌들이 젊은 층을 위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오는 6일(토)부터 서울역점, 구로점 등 전국 80여개 점포에서 의류PB 브랜드인‘베이직 아이콘’에서 출시한 ‘스트랩 샌들’을 브랜드 상품 대비 절반 수준인 15,9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베이직 아이콘 스트랩 샌들(230~270cm)’은 5가지 색상 (레드/퍼플/그레이/블랙/핑크/와인)으로 출시돼 고객들의 다양한 패션 니즈를 충족시켰으며, 이중창 바닥 구조로 쿠션 기능을 더해 착용감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은지 롯데마트 패션잡화 MD(상품기획자)는 “과거 패션 테러 아이템으로 꼽혔던 샌들이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스트랩 샌들’을 출시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